몇 년 전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던 저소음 리모컨 선풍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작년 여름 갑자기 고개 부분이 망가져서 자꾸 인사를 하는 선풍기 덕분에 새로운 선풍기를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되었다.
정말 많은 선풍기들이 있어서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이곳저곳 많이 둘러보고 찾아보다가 쿠팡에서 가성비가 좋은 홈플래닛 스탠드형 리모컨 선풍기를 알게 돼서 자세히 알아보고 구매해 보았다.
홈플래닛 스탠드형 리모컨 선풍기 선택한 이유
이전에 사용한 비싼 선풍기를 얼마 사용해 보지 못하고 금방 고장 나고 망가져서 이번에는 저렴하고 성능 좋은 선풍기를 찾다가 쿠팡에서 가성비가 좋다는 후기들도 많고 저렴한 가격에 리모컨 기능도 가능하고 심플한 디자인까지 원하는 부분들이 충족이 되어서 한번 구매해 보기로 했다.
단점
선풍기 작동 시 생각보다 조용하지 않고 소음이 있다. 조금 예민한 사람은 잠잘 때 틀어놓으면 살짝 거슬릴 수 있을 거 같다 날개 성형 시 무게 배분 오차가 있는지 작동 시 헤드가 떨리는 경우도 한 번씩 생기는데 다행히도 이로 인한 소음은 없다 바람세기 중 약풍인데도 생각보다 바람이 강해서 밤에 틀어 놓고 자기에는 살짝 추운 감이 있어서 얇은 이불이 필요할 거 같다. 자연풍, 수명풍 모드가 있는데 사실 두 개의 차이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
장점
리모컨 형식이라 멀리 떨어진 침대에 누워서도 간편하게 온 오프 기능을 조작할 수 있어서 좋다. 선풍기 본체에 있는 온 오프 버튼도 큼지막해서 지나가면서 급하게 발가락으로 작동하기도 편하다. 타이머 기능이 30분 단위로 세분화가 되어있고 7시간 30분까지 타이머 설정이 가능해서 잠자는 시간 동안 작동이 가능하다 선풍기 헤드 부분은 좌우 회전, 상하 각도, 스탠드 높이 조절 등 10단계로 가능하다.
작동 시 약간의 소음 부분이 단점이긴 하지만 이 부분만 감안하고 사용한다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화이트 디자인에 리모컨 기능까지 가능한 가성비 좋은 선풍기는 맞는 거 같다.
올여름은 가성비 좋은 홈플래닛 스탠드형 리모컨 선풍기로 열대야도 극복해 가면서 시원하게 지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