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어리가 큰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서 빗자루와 쓰레받기를 이용해서 청소를 하고 있었는데 빗자루로 청소를 하다 보니 아무래도 미세하게 작은 먼지나 쓰레기가 깔끔하게 치워지지 않아서 고민하다가 청소기를 하나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청소기를 찾아보다가 가성비가 괜찮을 거 같은 대웅모닝컴 싸이클론 진공청소기를 알게 되어서 한번 구입해 보기로 했다.
구성품
청소기 본체(모터+먼지통), 메인 노즐, 길이 조절이 가능한 알루미늄 스틱, 틈새 노즐, 브러시 노즐, 청소기 거치대 구성품의 전체적인 퀄리티는 기대보다 좋았고, 마음에 들었다.
사용후기
첫째, 힘이 좋다. 둘째, 청소기 소음이 큰 편은 아니다. 요즘에 나오는 청소기는 모두 소음이 적은 편인지 집에 있는 청소기보다. 확실히 조용한 거 같다. 셋째, 무게감 일단 처음 들어봤을 때는 가볍다는 느낌이 들었다. 무게 자체는 무거운 게 아니지만 여러 방향으로 이리저리 움직이려니 손목에 오는 무게감은 조금 있지만 사용하기에도 거슬리는 정도의 무게는 아니었다. 넷째, 가장 걱정했던 파손 걱정! 먼지통 부분이 플라스틱이라 세게 부딪히면 쉽게 깨질 수 있겠다 싶긴 하지만, 생각보다 퉁퉁 쳐보니 아주 약한 정도는 아니었다. 그렇지만 먼지통이 손잡이 부분에 붙어있어서(높은 위치) 어디에 세워두거나 걸어 두었다가 넘어지면 깨질 수 있어서 사용 시 주의해야 할 거 같다. 다섯째, 청소기 헤드가 360도 회전이 가능해서 방향 바꿀 때 부드럽게 잘 바뀌고 움직여서 편했다 헤드 방향 전환이 쉬워서 상대적으로 무게감 있는 손잡이임에도 불구하고, 무리가 덜 되는 것 같았다. 여섯째, 먼지통 분리 원터치라 편하다. 다만, 밑으로 뚜껑 열리는 구조라 먼지가 쏟아지면서 뚜껑 고정시키는 연결 고리에 살짝 묻게 돼서 먼지통 방향을 옆으로 눕힌 채로 열어서 사용하고 있다.
일곱째, 길이감 청소기 봉 위아래로 조절 가능하고 최대로 늘렸을 때 봉 길이만 75cm, 헤드를 끼우면 85cm 거기에 손잡이(본체) 끼우면 꽤 길어서 키가 큰 사람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덜 하다.
디자인
벽면에 세워놔도 거슬리지 않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었다.
저렴한 가격으로 매장에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대웅모닝컴 싸이클론 진공청소기 만족하고 잘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