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이 끓은 물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해서 구매 예정으로 뜨거운 물을 가능한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제품을 알아보고 몇 가지 제품 선정 조건을 정했다. 첫째 제품이 가열되고 있는지 확인 가능한 표시등이 있어야 한다. 둘째 물을 얼마나 채웠는지 유관으로 확인이 가능한 제품이어야 한다. 셋째 무겁지 않고 가벼워야 한다. 넷째 가열 시 표면이 뜨거워지지 않는 제품이어야 한다. 다섯째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 세척도 용이해야 한다. 여섯째 어느 정도인지도 있는 브랜드 제품이어야 한다. 위 6가지 구매 기준을 정하고 찾아보니 브랜드도 마음에 드는 필립스 무선 전기포트 HD9318 제품이 가격도 괜찮고 판매량도 많아 구매하기로 했다.
제품 설명
가벼운 플라스틱 본체는 가열 시 표면이 덜 뜨거워져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본체의 표시등으로 작동 여부를 알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다. 가열이 완료되거나 내용물이 없는 건조 상태에서는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여 과열을 방지한다. 쉽게 분리 가능한 마이크로 필터로 불순물을 걸러주며 필터 세척이 편하다. 버튼 터치로 작동되는 스프링 뚜껑으로 간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어 물을 쉽게 채우고 주전자 입구로도 물을 채울 수 있으며 눈금 표시로 수위 확인이 쉽고 1.7L 대용량이다. 받침은 360도 회전식으로 무선 주전자를 들고 놓기 편리하며 전원 연결 코드를 감아 넣어 보관 가능하다.
단점
뚜껑을 완전히 분리할 수 있으면 좋겠다. 손이 좀 큰 편이고 내부에 걸리는 게 많아서 세척하기가 조금 불편하다. 수위 확인이 가능한 투명 표시창이 한쪽에만 있는데 양쪽으로 있으면 더 편할듯하다.
장점
디자인도 예쁜데 가볍고 작동법까지 쉬우니 나이 많은 어르신도 편하게 잘 사용 가능하다. 물이 끓으면 자동으로 꺼지고 본체가 뜨거워지지 않아서 너무 좋다. 물을 얼마나 담았는지 확인 가능한 투명창과 2컵부터 최대 1.7l까지 물을 끓일 수 있어 활용도가 좋으며 손잡이 부분 버튼을 꾹 누르면 뚜껑도 넓게 열려 세척이 가능하다. 기능도 많은데 가격까지 정말 저렴하다.
빠르게 뜨거운 물이 필요하면 필립스 무선 전기포트 HD9318 착한 가격에 사용하기도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