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컴퓨터 청소를 못해 쿨러에 먼지가 많이 껴있어 청소해 주었는데도 시끄러운 쿨러 소음이 사라지지 않아 온도 테스트를 하니 90도 이상을 기록했다. 이런 환경이니 CPU 열을 내리기 위해 열심히 팬이 돌았으니 소리도 컷을 것이다. 소음도 제거하고 CPU 관리도 해줄 겸 사제 쿨러를 달아주려고 다양한 쿨러를 보고 다녔다. 수랭식이 좋아 보여 끌리긴 하지만 가격이 상당히 높게 형성되어 있어 적당한 가격으로 부담스럽지 않는 가성비 제품을 찾다 보니 써모랩 CPU 쿨러 TRINITY WHITE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화이트 보디에 LED 램프로 이쁘게 보이기까지 하니 마음에 쏙 든다. 컴퓨터 전문가도 아니고 여러 사이트와 비교해 보고 구매했는데 매우 기대된다.
사용기
컴퓨터는 주로 게임용으로 배그를 주로 하는데 사제 쿨러로 교체 전 배그 시작 시 CPU 온도는 60도 정도였으나 3시간 정도 게임하다 보면 쿨러 소음이 시끄럽게 들리고 CPU 온도는 80-90도 사이로 체크되었다. 쿨러 교체하고 배그 시작 시 40도 중 후반 체크되며 3시간 이상 게임에 열중해도 소음이 진짜 작으며 CPU 온도는 50~65도 이하로 유지된다. 교체하길 정말 잘한 거 같다. 다음 컴퓨터 살 때는 사제 쿨러 장착된 컴퓨터를 구매해야겠다.
단점
컴퓨터 케이스가 작은 분들은 설치하는 방법 검색 많이 하고 구매하길 바란다. 정말 조립하다 욕 나올 수 있다. 케이스에서 메인보드를 완전히 분해 한 다음에 조립하는 데 엄청 애먹고 시간도 1시간 이상 걸린다. 조립할 때 생각보다 쿨러가 크다 보니 손 볼트 조일 때도 힘들었고 메인보드에 이 쿨러 낀 상태로 케이스에 끼우는 경우 상단 나사 돌릴 때도 쿨러가 크다 보니 여유 공간이 없어 드라이버 긴 거로 겨우 돌려 끼웠다. 그리고 방열판이 날카로우니 배임 방지를 위해 장갑 착용 후 교체하는 것을 추천한다.
장점
LED 온 오프 스위치가 있어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마음에 든다. 개인적으로 어지러운 것을 싫어해 LED 오프로 사용하고 있다. CPU 쿨러의 주 목적인 쿨링 성능은 매우 만족하며 소음 또한 기대 이상으로 조용하다.
재미있는 게임 시간을 소음 때문에 스트레스 받았는데 써모랩 CPU 쿨러 TRINITY WHITE 제품으로 교체 후 기본 쿨러만 사용했던 것이 후회될 정도로 너무 만족스럽다. 장시간 게임에도 정상 범위에 있는 CPU 온도는 완전히 만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