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는 식기건조대는 물 받침대가 플라스틱이라 물때가 많이 생기고 딱딱하게 굳어있는 정체불명의 비위생과 1단 식기건조대에 크기도 작으니 설거지 후 그릇을 포개거나 보조 건조대를 싱크대 위에 펼쳐두고 건조해야 되는 일이 많았다. 물때가 생기면 청소해도 그때뿐이고 청소해도 지워지지 않는 물 때가 남아 있으니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식기건조대를 찾아 보다 전체가 스테인리스로 구성되어 있고 사방이 다 뚫려있는 코시나 마에스트로 올 스테인리스 식기건조대 2단 풀세트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사용기
크기가 작은 1단 식기건조대 사용하다 넓은 2단 식기건조대를 사용하니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다. 물 받침도 싱크대로 바로 연결되고 전체가 스테인리스로 사방이 뚫려있어 건조가 너무 잘 된다. 수저 통, 컵, 도마 꽂이가 함께 있어 사용자를 더욱 편하게 해준다. 그리고 1단과 2단의 높이도 적당하고 사용하다 위생이 걱정되면 전체 분리가 가능하니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어 더 믿음이 간다. 식기건조기 사용하며 녹과 물때로 위생에 대한 걱정이 항상 있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고 위생에 대한 걱정에서 해방되었다.
단점
물 빠짐용 받침의 기울기가 살짝 낮은 감이 있어 물 빠짐이 시원치 않은 것 같아 받침대를 끼워두고 사용하니 엄청 잘 내려간다. 스테인리스라고 물때가 생기지 않는 것은 아니니 자주 청소해 주어야 한다. 식기 받침대 사이로 작은 접시가 빠져서 깨지는 경험도 해보았으니 사용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그리고 올 스테인리스 제품이라 이해는 가지만 가격이 높다는 것은 큰 단점으로 보인다.
장점
가장 큰 장점은 위생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올 스테인리스 제품으로 통풍도 잘되고 건조도 잘 되는 것이라 생각된다. 가는 스테인리스로 연결되어 있어 튼튼하지 않으면 어쩌지 걱정했으나 실물은 너무 튼튼하고 묵직하다. 위생과 넉넉한 수납을 우선해서 구매한 제품이라 너무 만족한다.
물때와 녹으로부터 해방시켜준 코시나 마에스트로 올 스테인리스 식기건조대 2단 풀세트 제품을 선택하여 건조도 잘되고 2단으로 수납도 넉넉해 설거지할 때마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