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용하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도 조만간 교체 시기가 올듯하지만 아직은 견딜만하다. 그래도 미리 찾다 보면 더 좋은 제품을 찾지 않을까란 막연한 기대감도 약간 가미해서 찾아보기로 했다. 음질은 이전부터 적당히 타협했으니 블루투스로 제품으로 판매수량과 후기가 압도적으로 많은 제품을 찾아보니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BTS-D1 시즌 2 제품이 눈에 띄었다.
제품 구성및 사용법
제품 구성은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본체 1개, Micro Pin USB 케이블 1개, 파우치 1개, 사용설명서 1개로 되어있다. 사용법은 하나, 제품 바닥에 있는 on/off 스위치를 on 방향으로 밀어 전원을 킨다. 둘, 휴대폰 블루투스 설정에서 sound durm 검색되면 선택하여 설정한다. 셋, 연결되고 음악 재생 누르면 음악이 흘러나온다. 넷, 볼륨 조절 +-버튼으로 취향에 맞는 볼륨을 맞추고 음악을 즐긴다. 다음 곡으로 넘어가고 싶으면 +-버튼을 길게 꾹 누르면 된다. 연결도 복잡하지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단점
충전하는 중에는 노래 끊김이 다소 발생될 수 있으며 잡음도 섞일 수 있어 충전 완료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배터리 완충 후 최대 사용시간은 볼륨 크기 및 제품 조작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볼륨/곡 넘김 버튼에 적응 시간이 다소 필요할 수 있다. 볼륨 조절과 곡 넘김 버튼이 하나로 돼있었어 볼륨 조절하려고 버튼을 꾹 누르면 곡이 넘어갈 수 있으니 살짝 누르는 스킬을 익혀야 한다.
장점
블루투스 공식 인증 제품으로 아이리버 전국 A/S센터에서 A/S가 가능하며 안정적인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선 없이 간편한 스피커를 즐길 수 있다. 울트라 베이스 우퍼를 장착하여 풍성하고 입체적인 중저음, 야외 활동이나 여행 시에도 간편하게 휴대 가능하며 미디어 감상 시 유용할 뿐 아니라 핸즈프리 기능까지 지원한다. 배터리는 최대 7~10시간 재생되는 리튬이온배터리를 채용했으며 고품질의 알루미늄 보디를 채택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스마트폰 없이 재생, 곡 넘김, 볼륨 조절 기능이 있어 편리하고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며 스마트폰이나 기타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설정만 해주면 간단하게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32GB까지 지원 가능한 Micro SDHC 슬롯을 내장하여 원하는 곡을 카드에 다운로드 후 장착하여 고음질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어느 날 문득 크게 음악 듣고 싶어질 때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BTS-D1 시즌 2 소리 짱짱하니 엄청 크게 들을 수 있어 스트레스도 다 날릴 수 있다.